2024. 11. 6. 17:22ㆍ블로그 운영 이야기
Google AdSense에서 CPM과 CPC 입찰은 광고주가 광고에 대해 지불하는 방식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CPM과 CPC는 각각 다른 기준을 가지고 광고비를 책정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도 다릅니다. AdSense에서 CPM, CPC의 개념과 입찰 방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
CPC는 광고 클릭당 비용을 의미하며,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AdSense 광고 수익 중 CPC 방식은 가장 흔한 방식으로, 광고가 표시된 후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합니다.
• 입찰 방식: 광고주는 특정 키워드 또는 타겟팅된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광고비를 입찰합니다.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이 이루어지면 광고주는 설정한 CPC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 예시: 광고주의 CPC 입찰가가 1,000원이라면, 그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주는 1,000원을 지불하고, 그 중 일정 비율을 AdSense 게시자가 수익으로 받습니다.
CPC 수익 영향 요소
• 키워드 경쟁: 인기 있는 키워드일수록 광고 입찰가가 올라가고, CPC도 높아집니다.
• 타겟팅: 특정 국가나 지역, 사용자 그룹을 타겟으로 하는 광고는 더 높은 CPC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광고의 품질 점수: 광고의 품질 및 사용자 경험에 따라 광고 입찰가가 달라집니다.
2024.10.27 - [금융 + 경제 이야기] - 3040세대 돈 관리법
2024.10.19 - [블로그 운영 이야기] - 25년 광고시장 전망
2024.10.16 - [금융 + 경제 이야기] - 11월에 알아두면 좋은 정부 보조금
2. CPM (Cost Per Mille)
CPM은 1,000회 광고 노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즉,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이 방식에서는 광고 클릭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 노출 수에 따라 수익이 발생합니다.
• 입찰 방식: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 지불할 금액을 입찰합니다. 광고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노출 자체가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 예시: 광고주의 CPM 입찰가가 2,000원이라면, 해당 광고가 1,000번 노출될 때 광고주는 2,000원을 지불하고, 이 중 일부가 게시자에게 수익으로 돌아갑니다.
2024.10.14 - [금융 + 경제 이야기] - 자본주의 시스템
2024.10.06 - [금융 + 경제 이야기] -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방법
2024.10.08 - [금융 + 경제 이야기] - 비상금 대출 방법
CPM 수익 영향 요소
• 트래픽 품질: 광고가 노출되는 웹사이트의 트래픽 품질, 사용자 활동, 지역에 따라 CPM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광고 크기 및 위치: 더 큰 사이즈나 더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된 광고는 더 높은 CPM을 제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 광고주 경쟁: 특정 카테고리에서 광고주 간의 경쟁이 치열할수록 CPM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CPC와 CPM 비교
• CPC (클릭당 비용):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며, 클릭 수에 의존합니다.
•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1,000회 노출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CPC는 광고에 대해 더 많은 사용자 참여(클릭)를 유도하고자 할 때 사용하고, CPM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 노출을 극대화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게시자 입장에서는** CPC**가 클릭을 통해 더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지만, CPM은 클릭 여부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qHEZH
https://link.coupang.com/a/bqHFqU
https://link.coupang.com/a/bqHFRs
https://link.coupang.com/a/bqHGVt
4. 입찰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AdSense에서 광고주가 제시하는 CPC와 CPM 입찰가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 경쟁: 동일한 키워드나 관심사를 타겟팅하는 광고주가 많을수록 입찰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광고의 품질: 광고 콘텐츠의 관련성, 클릭률(CTR), 사용자 경험도 입찰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 타겟팅 옵션: 광고주가 특정 국가, 언어, 또는 특정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설정한 경우,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좋아요와 알람과 구독은 잊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evelyn_ella
2024.10.19 - [금융 + 경제 이야기] - 세계경제와 달러화
2024.10.04 - [블로그 운영 이야기] - 온라인 윤리
2024.10.03 - [금융 + 경제 이야기] - 신뢰할만한 증권사
2024.10.04 - [금융 + 경제 이야기] - 변동성 있는 달러 환율
AdSense를 통해 광고를 운영하는 경우, 각 사이트의 특성과 트래픽에 맞는 CPC와 CPM 광고의 비율을 조절해 최적의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광고 분별법 (0) | 2024.11.09 |
---|---|
구글 애센 정책 준수 (0) | 2024.11.09 |
25년 광고시장 전망 (0) | 2024.10.19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매력 (0) | 2024.10.18 |
티스토리 댓글 긍정적 영향 (0) | 2024.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