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말이 맞는지 헷갈리는 시대

2023. 10. 16. 10:42블로그 운영 이야기

728x90
728x90
LIST

그만큼, 말과 주장이 너무  다르고, 또 의견차이가 생기면 갈등이 쉽게 조성되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현상을 보고서도 너무나도 다 다른 해석과 의견을 내놓습니다. 신기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문제가 되는 것 중에 가장 큰 본질은 말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그만큼 혼란이 오는 시대이고, 정보 과부하 시대라 할 수 있겠죠. 심지어 누구의 말이 맞는지조차 헷갈릴정도로 의견이 팽팽하다 하겠습니다. 

다소 모두가 예민한 그런 상태인 것 같습니다. 월요일이라서 더 그런 것도 있는 것 같네요.

그만큼 사고의 양극화

가 심해지고 어느쪽에 서느냐로 운명이라고 불리는 그 운명이 정해질 것 같습니다. 

사고의 양극화라 함은 생각하는 수준과 사고방식 자체가 아주 극명하게 둘로 나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고해야 하는 것일까요. 사실, 인간이 사고하는 것에는 오류투성이가 다분하죠. 인간의 뇌는 온전치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각과 느낌을 믿지 말라는 어느 분의 주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 평상시에 느끼는 기분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한다고는 하는데요.

그러면 삶의 질과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더 현명해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기분과 감정도 쉽게 조절이 되어지지 않는게 사람이죠. 환경과 사람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기에 말이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
반응형
728x90
저의 글은

대중 없다가도, 그냥 거의 막 쓰고 있습니다. 

어떻게 매일같이 글이 잘 쓰여질 수가 있겠습니까. 이런날도 있고, 저런날도 있는 것이죠. 

다소 열받는 날이 있고, 다소 기쁜날이 있는 것처럼요. 

그럼에도 오늘도 글쓰기를 선택하고, 긍정을 선택하고, 기쁨을 선택하도록 해봅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말이죠.

쓰레드 공간이라는 곳이 계속해서 진행될 것 같은 예감이라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각자의 영역에서 뛰어노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LIST